Skip to content
On this page

2020-07-03

Title
2020-07-03
Category
2020
Tags
Aliases
2020-07-03
Created
4 years ago
Updated
last year

우아한테크캠프 3일차

공부는 어떻게?

구글링

  • 영어 vs 한국어

    한국어는 컨텐츠가 부족하다. 공식 사이트를 보자.

MDN

stackoverflow

  •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달아라

디버깅

  • 인생의 절반 이상을 디버깅에 쏟는다

  • 디버깅하면서 학습하라

  • this , closure 등등 어려운 개념은 디버깅 창을 띄우고 콜 스택에 쌓인 지역변수의 값이 뭔지 보면서 학습

  • 디버깅 주도 학습

  • 에러 메시지 무시하지 마라

    에러 메시지를 자주 봐야지 다음 번에 에러 메시지만 보고 상황을 판단할 수 있음

JS의 표준

  • ECMAScript

  • ES 2015 == ES6

  • prototype 몰라도 개발할 순 있지만, JS의 핵심이 prototype 이다. 꼭 이해해야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현실 세계에 있는 사물. 실존하는 것.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은 역할

역할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new 키워드 생성자, 속성을 파라미터로 넣어서 객체를 만든다.

스타벅스 커피, 바리스타의 예시

의존성이 낮은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연결을 느슨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디자인 패턴

의존성이 낮아서 수정이 되도 연결된 다른 객체는 영향을 받지 않음

코딩보다 디자인

메소드 vs 프로토타입


메소드는 메모리 공간을 차지

프로토타입은 각 객체가 메모리 공간을 쉐어 함.

module vs import

즉시실행함수와 private

비동기 프로그래밍

JavaScript는 싱글스레드로 동작

then이 실행된 게 아니라 then에 등록된 콜백 함수가 실행 되는 것이다.

  • 클로저

  • 이벤트 루프

Released under the MIT License.